Nearby Share PC 설치 안됨, 설치 시 꺼짐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안드로이드 기기 간에 근거리 무선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는 Nearby Share(니어바이쉐어)는 최근 구글에서 Nearby Share for Windows PC 버전이 공개됨에 따라서 파일 공유 대상이 PC로 확대되어 쓰임새가 다양해졌습니다.

특히, 맥북과 아이폰 조합에서 활용도가 높은 에어드랍에 대적하는 기능이라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과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반길만한 기능인데요.

하지만 니어바이쉐어를 사용하기 위해서 Nearby Share for Windows를 설치할 때 Nearby Share PC 설치 안됨 문제를 겪을 수 있으며 필자 또한 이 문제가 생겨서 구글링을 해봤는데 관련 질문만 있을 뿐 어느 페이지에도 답변이 하나도 없어서 직접 문제 해결을 시도해 봤습니다.

Nearby Share PC 설치 안됨 해결 방법

필자 같은 경우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Nearby Share for Windows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때 설치가 진행되다가 완료되지 않고 Installing 화면에서 꺼짐 현상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 문제를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와이파이&블루투스 모듈이 노트북에 장착되어 있고 윈도우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된 상태라서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는 없는데 Nearby Share가 설치 중간에 그냥 꺼짐 현상이 발생해서 문제점이 뭔지 도저히 힌트가 없었는데요.

개인적인 결론은 ‘Nearby Share for Windows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배포되고 있다.’ 입니다.

Nearby Share Pc 설치 안됨 해결 방법
C:\Program Files\Google\NearbyShare

일단, Nearby Share for Windows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인스톨을 하다가 중간에 꺼진 경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위 경로를 차례대로 이동해 봅니다.

설치를 하다가 중간에 꺼졌지만 설치가 완료된 상태일 수 있으며 nearby_share.exe를 실행해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Nearby Share Pc 실행 안됨 해결 방법

만일 Nearby Share PC 실행 안됨 증상일 경우에는 이미지 파일을 우클릭 후 ‘Nearby Share를 통해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Nearby Share PC 버전이 실행되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Nearby Share for Windows가 설치 중간에 그냥 꺼졌을 때 실제로는 설치가 완료 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Nearby Share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얘기했었지만 Nearby Share PC 설치 안됨 문제는 인터넷에 질문만 있을 뿐 답변이 될만한 글은 찾아볼 수 없어서 문제가 생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했습니다.

만일 설치 중간에 꺼졌는데 C:\Program Files\Google\NearbyShare 경로에 파일이 없는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연구를 해보겠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