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하는 3가지 방법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 릴스는 짧은 동영상 콘텐츠로 유튜브의 shorts, 틱톡과 같은 숏폼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짧은 만큼 손가락을 스와이프 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을 빠르게 시청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영상이 랜덤으로 재생되며 알고리즘에 따라서 내가 좋아요를 누른 영상과 비슷한 콘텐츠를 보여주기 때문에 검색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크리에이터의 릴스를 시청할 수 있는데요.

이전에 봤던 릴스를 다시 보고 싶을 때 영상을 찾아야 하는데, 공식적으로 내가 보았던 릴스를 추적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시청 기록을 확인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3가지로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릴스를 보면서 생긴 시청 기록과 함께 내가 반응한 릴스를 토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같은 방법입니다.

좋아요 누른 릴스 보기

인스타그램에는 게시물에 반응할 수 있는 좋아요와 댓글 시스템이 있으며 사용자가 릴스를 시청하면서 좋아요 버튼을 눌렀다면 기록이 남게 됩니다.

이 기록을 토대로 좋아요를 누른 릴스 목록을 확인해서 사용자가 찾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좋아요 누른 릴스 보기 1
  1. 인스타그램 앱을 연 다음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 ≡을 터치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좋아요 누른 릴스 보기 2
  1. 설정 및 개인정보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내 활동에서 좋아요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좋아요 누른 릴스 보기 3
  1. 좋아요를 누른 게시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썸네일 우측에 동영상 아이콘이 있는 릴스를 확인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좋아요 누른 릴스 보기 4
  1. 좋아요 목록에서 최신순, 날짜, 작성자를 필터링해서 특정 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작성자를 선택 후 릴스를 올린 계정을 입력하면 내가 좋아요를 누른 릴스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릴스 확인하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다시 보고 싶을 때 사용하는 저장 기능을 잘 활용하는 사용자라면 남아있는 저장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저장 목록 1
  1.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화면에서 메뉴를 선택한 다음 저장됨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저장 목록 2
  1. 저장됨 폴더에서 모든 게시물을 선택합니다.
  2. 릴스 탭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저장한 릴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활동 데이터에서 릴스 기록 확인

내가 시청했던 인스타그램 릴스 링크를 추출하는 방법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내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내가 릴스에 좋아요, 댓글과 같은 반응을 남기지 않았을 때 시청한 릴스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내 정보를 다운로드하면 내가 인스타에서 활동한 모든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릴스 링크를 알 수 있습니다.내 활동 데이터는 PC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내 정보 다운로드 1
  1. Meta 계정 센터에 접속한 다음 내 정보 및 권한 > 내 정보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내 정보 다운로드 2
  1. 다운로드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내 정보 다운로드 3
  1. 계정 및 프로필 선택 화면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내 정보 다운로드 4
  1. 정보 선택 화면에서 전체 사본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시청 기록 확인 내 정보 다운로드 5
  1. 파일 옵션 선택에서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변경하고 파일 형식을 HTML로 지정합니다.
  2. 요청 제출을 클릭하면 인스타그램에 가입한 이메일 계정으로 48시간 이내에 데이터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사본을 받으면 압축을 푼 다음 Content 폴더 안의 replays.html 문서에서 릴스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