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을 변경하는 5가지 방법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는 자신의 관심사나 오늘의 이야기, 흥미로운 주제와 같이 피드 내용과 동떨어진 콘텐츠를 팔로워와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이며 사진이나 릴스를 공유할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스토리를 올릴 때 스티커와 배경색, 글꼴을 활용해서 사용자의 개성이 담긴 스토리를 꾸미면 하이라이트로 모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도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데요.

스토리를 만들 때 대부분의 도구는 직관적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을 변경하는 옵션은 상황마다 다르고 직관적이지 않아서 사용자에 따라서는 배경색을 바꾸는게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토리에 공유하는 콘텐츠에 따라서 배경색을 바꿀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인스타 스토리 배경색을 변경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지원하는 배경색은 여러 상황에 따라서 적용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인스타에서 제공하는 필터, 단색 배경, 사진 배경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스토리 배경에 필터 적용해서 배경색 바꾸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필터 적용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스토리에 사진 또는 동영상을 추가한 다음 화면을 좌우로 쓸어 필터를 적용하면 배경색 또한 변경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필터를 사용하는 이 방법은 여러 그라데이션 효과와 사진 효과를 배경에 적용할 수 있는 방식이지만 본문에 첨부되는 사진과 동영상에도 필터가 적용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리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고 싶을 때 간단하게 배경색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스토리 만들기에서 배경을 단색으로 바꾸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그라데이션 효과 및 검정색 배경

스토리에 텍스트를 위주로 꾸밀 때 활용하기 편한 방법입니다.

만들기 > 스토리로 이동한 다음 ‘스토리에 추가’ 화면에서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a 만들기’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우측 하단의 팔레트를 터치하면 배경색이 변경됩니다.

그라데이션과 단색을 지정할 수 있으며 검정색, 백색과 같은 배경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그리기 도구로 배경색 바꾸기

스토리에 사진을 올릴 때 편리한 방법으로 그리기 도구를 이용하면 원하는 배경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그리기 도구 활용 1

만들기 > 스토리를 선택한 다음 ‘스토리에 추가’ 화면에서 아무 사진이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 화면에서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그리기를 선택합니다.

펜 툴을 선택한 다음 화면 하단의 팔레트에서 배경색으로 원하는 색상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길게 터치하면 선택한 색상으로 배경색이 채워집니다. 완료 버튼을 눌러 배경색 지정을 종료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 바꾸기 그리기 도구 활용 2

상단 메뉴에서 스티커를 선택한 다음 사진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사진 앱에서 스토리에 게시할 사진을 선택한 다음 사진을 적당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모든 설정을 마치면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 색상이 적용된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4. 스토리 사진, 동영상 공유할 때 배경색 바꾸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진 릴스 공유 배경색 바꾸기

피드에 업로드된 사진이나 동영상(릴스)을 스토리에 공유하거나 내가 태그된 스토리를 공유할 때도 3번째 방법을 사용해서 배경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피드 콘텐츠에서 비행기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스토리에 추가’를 선택하면 피드 내용이 스토리에 첨부됩니다.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 > 그리기를 터치한 다음 화면 하단의 팔레트에서 배경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배경을 길게 터치하면 팔레트에서 선택한 색상이 배경색으로 지정되며 완료 버튼을 눌러 배경 색상을 고정합니다.

5. 스토리 배경 사진 투명하게 바꾸기

사진 계정이라면 스토리에 사진을 공유할 때 스토리 배경에 사진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배경으로 사진을 깐 다음 배경을 투명하게 표현하고 그 위에 사진을 명료하게 함으로써 같은 사진을 강조하는 효과를 주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 사진 투명하게 설정하기 1

‘스토리에 추가’ 화면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편집 화면에서 더보기 > 그리기를 터치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 사진 투명하게 설정하기 2

그리기 도구에서 3번째 마커를 선택한 후 화면 하단의 팔레트에서 흰색을 선택합니다. 이 상태에서 배경을 길게 터치하면 반투명 흰색이 적용되며 투명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진 배경을 꾸몄으면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 사진 투명하게 설정하기 3

상단 메뉴에서 스티커 > 사진 스티커를 선택합니다. 사진을 적당히 배치하면 투명 효과가 적용된 사진 위에 사진을 표시해서 콘텐츠가 강조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 배경색을 바꾸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스토리에 추가’ 화면에서 제공하는 툴은 제한적이지만 곳곳에 숨어있는 팔레트 도구와 스티커를 활용하면 배경색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태그된 피드나 다른 사람의 릴스 배경을 바꿔서 내 스토리에 올리는 것도 가능하니 5가지 방법 중 사용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