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 MBC 주변에 위치한 식당들의 특징 중 하나가 일요일에는 문을 거의 닫는다는 것. 주말에는 뭐 사먹기 참 힘들다.
사보이시티DMC점에 있는 김밥집에서 김밥이랑 떡볶이를 사먹으려고 나갔는데 같은 건물에 “핵밥”이라는 프랜차이즈가 새로 오픈했다.
핵밥은 가정식 덮밥과 라멘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인데 개인적으로 덮밥을 제일 좋아하는지라 맛과 가격이 궁금해서 김밥&떡볶이를 뒤로 하고 낼름 들어가봤다.
(사실 글 쓸 생각은 안 해서 간판 사진은 안찍었다. 😆)
목차
가정식 덮밥 핵밥, 맛은?
상암 핵밥 내부 전경. 이전 식당은 순대 국밥집으로 기억하는데 오픈한지 3일된 따끈따끈한 식당. 주말 늦은 저녁에도 손님이 간간히 들어왔는데 나 포함 대부분 혼밥하는 분들.
핵식당 액자와 함께 클린&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공간. 여자친구와 함께 와도 될듯해 보인다. (물론 생기면 🤣)
덮밥 정식과 라면 정식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으며 메뉴가 은근히 다양하다.
덮밥 메뉴로는 큐브스테이크덮밥, 고기듬뿍덮밥, 항정살덮밥, 소곱창덮밥, 돼지갈비양념덮밥, 연어덮밥, 새우장덮밥, 연어새우장덮밥, 치킨마요덮밥이 있다.
라멘 메뉴는 돈코츠라멘, 카라이라멘과 같이 기본적인 라멘과 소곱창라멘이 있으며 이 밖에도 마제소마, 냉모밀등 면 종류도 있다.
필자는 가장 기본적인 덮밥으로 보이는 고기듬뿍덮밥정식을 주문했다.
구성은 덮밥과 우동, 샐러드, 와사비, 밑반찬 2종, 조랭이떡. 조랭이떡은 백소정의 그것과 거의 같다.
불맛이 가미된 돼지고기와 새송이 버섯, 양파가 송송송 썰려서 들어있다. 고기 맛은 양념이 살짝 단 편이며 밥에 곁들어진 덮밥 소스도 조금 단 맛이다. 전반적으로 살짝 단맛.
고기 질 자체는 괜찮은 편이며 고기 양은 일반적인 고기덮밥의 정량에 가깝다. 고기 듬뿍이라고 하기엔 살짝 아쉬움.
우리가 다 아는 그 우동 맛. 정식에는 국물이 같이 나와서 좋은 것 같다.
샐러드 위에는 치킨이 두조각 있다. 무려 치킨 샐러드. 야채는 빼놓을 수 없지.
후식으로 연유 묻은 조랭이떡.
메뉴를 주문했을 때 10분 전후로 식사가 나와서 좋았고 음식은 전반적으로 깔끔하면서 적당히 배부른 양이였다. 특히 1인 가구와 직장인이 많은 상암DMC 지역 특성상 메뉴 구성도 적절한 것 같아서 자주 이용할 것 같다.
다만, 고기 소스가 살짝 달아서 그 점은 조금 아쉽다. 개인적으로 단맛을 좋아하지만 밥이 단 것은 글쎄…
제 점수는요. 5점 만점에 4.5점입니다. 다음에는 소곱창덮밥에 도전해 봐야겠다.
핵밥 상암DMC점 정보
-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 17 1층 108호
- 영업시간 : 10:00 ~ 21:00 (15~17시 브레이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