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스팸 팔로워 계정 필터링 하는 방법

모바일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모르는 계정이 팔로워로 등록될 때가 있는데 팔로워 프로필을 보면 광고나 부업을 소개하는 이상한 계정인 경우가 많습니다.

부업 계정 같은 경우 차단을 하거나 신고를 해도 이 사람들이 하나의 계정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계정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팔로우 신청을 하는데요.

필자도 처음에는 팔로워 수가 늘어나니까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실제로 소통을 하는 계정이 아니라 무의미한 팔로워라고 여겨져서 일일히 팔로워를 삭제했는데, 이 과정도 꽤나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인스타그램 이상한 계정 부업 계정 예시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부업 계정

Meta도 이러한 문제를 인식했는지 스팸 팔로워 필터링 기능을 선보여서 이상한 패턴의 사용자를 자동으로 검출하고 상대방이 나를 팔로우할 때 팔로워에 바로 등록되지 않고 사용자의 승인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팸 팔로워 필터링 활성화

인스타그램 스팸 팔로워 필터링 활성화 1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메뉴 > 설정 및 개인정보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팸 팔로워 필터링 활성화 2

설정 목록에서 ‘친구 팔로우 및 초대’를 선택한 후, 스팸 팔로워 필터링 기능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마치며

스팸 팔로워 필터링을 켜고 인스타그램을 사용해보니 부업 계정에서 팔로워로 등록되는 빈도가 많이 줄어들어서 일일히 팔로워 삭제를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도 만능은 아니기 때문에 이상한 게정이 내 계정을 팔로우할 경우 직접 삭제를 하거나 신고를 해야하는데, 앞으로 스팸 팔로워를 걸러내는 정확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카메라 아웃포커싱 끄는 2가지 방법
갤럭시 카메라 아웃포커싱 끄는 2가지 방법
갤럭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배경 화면이 흐리게 표현되어 피사체를 부각되게 보이는 효과를 아웃포커싱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아웃포커싱은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콩글리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