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레코딩이나 플랫한 음을 좋아하는 사람은 모니터 스피커를 사용하는데요. 필자는 여러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 예전에 홈레코딩을 해보려고 모니터 스피커를 구입해서 음악감상용으로(…) 사용하다가 갑자기 스피커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 퓨즈를 교체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대부분의 모니터 스피커는 여분의 퓨즈를 가지고 있으며 스피커를 뜯지 않고 쉽게 퓨즈를 교체할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모니터 스피커는 인프라소닉 BLOW5D입니다. 보시다시피 왼쪽 전원이 들어오지 않고 있네요.

여담이지만 요놈 내구성이 약한 편입니다. 뒤의 센서티브 노브 때문에 구매후 16개월도 안되서 AS를 두번이나 보낸 사연이 있죠. 08년도쯤에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한동안 봉인, 사용할만한 스피커가 없어서 다시 사용중입니다.

퓨즈 교체를 위해 스피커 뒷면을 보면 전원 콘센트 연결부 아래에 퓨즈박스를 열어야 합니다.

얇은 드라이버로 위의 홈을 눌러 지댓대 원리를 이용해 퓨즈박스를 꺼내주세요.

퓨즈박스를 열면 장착되어 있는 퓨즈 이외에 교체할수 있는 여분의 퓨즈가 하나 더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끊어진 퓨즈는 빼버리고 뒤에 여분으로 보관되어 있는 퓨즈를 장착한 다음 다시 원위치 시키면 끝!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