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오랫동안 마우스나 키보드의 입력이 없을 경우에는 전력 관리에 따라 절전모드로 PC상태가 변경됩니다. 다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마우스를 클릭하면 절전모드에서 깨어나게 되는데요.

이때 로그인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잠금화면 설정이 ‘Windows 추천‘ 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로그인 잠금화면의 사진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만일 매번 바뀌는 사진 이미지중 마음에 들어 바탕화면으로 사용하고 싶거나 고정으로 잠금화면에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잠금화면에 이미지 저장이나 다운로드 관련 옵션이 없어 아쉬울텐데요.

이렇게 마음에 드는 잠금화면을 발견한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폴더 경로를 복사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붙여넣기 하면 위와 같이 확장자가 없는 긴 파일명의 파일들이 모여있는 폴더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 파일들이 잠금화면 옵션을 Windows 추천 으로 했을 때 주기적으로 변경되었던 이미지 파일들로 확장자가 붙어있지 않은데 파일명 뒤에 .JPG를 붙여서 이미지 파일로 읽을 수 있게 할수 있습니다.

우선 어떤 파일이 원하는 사진 이미지인지 모르기 때문에 전부 확장자명을 변경해서 보고 싶은데 탐색기에서는 확장자를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파일명 일괄 변경 프로그램인 다크네이머(DarkNamer)를 이용해 변경해 보겠습니다.

DarkNamer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위 경로의 파일들을 선택해 드래그해 넣습니다.

DarkNamer 오른쪽 옵션중 ①확장자 변경 버튼을 클릭한 다음 ②나오는 입력창에서 jpg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의 변경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 뒤에 JPG 확장자가 붙게 되어 이미지를 뷰어로 볼수 있게 됩니다.

다시 위 경로의 파일을 보면 아이콘이 사진 이미지 파일로 변경되며 썸네일 및 뷰어로 확인해서 마음에 드는 잠금화면 추천 이미지를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