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의 잠금 화면에서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 백그라운드에 나타나는 배경화면 사진은 윈도우 설정에서 배경화면을 ‘Windows 추천’으로 설정할 경우 자동으로 변경되는데요.

로그인 화면 뿐만 아니라 절전모드에서 깨어날 때나 Windows + L 키를 눌러 계정 잠금을 했을 때도 잠금화면이 나타나는데, Windows 추천 사진은 보통 하루에 한 번 변경되며 윈도우에 다운로드 되지만 사용자가 확인하기엔 어려움이 있는데요.

Windows 추천 사진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있다면 윈도우에 다운로드된 임시 파일에서 잠금화면 사진을 추출해 저장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 위치 확인 및 사진 저장

앞서 설명했던 것 처럼 Windows 추천 사진은 임시 폴더에 저장되어 잠금화면 또는 로그인 화면에 보여지며 이미지 파일이 아닌 임시 파일 형태로 저장되기 때문에 확장자 변경도 필요합니다.

잠금화면 사진 위치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 위치
잠금화면 사진이 위치한 임시 저장 공간
  1.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2. 주소창에 아래 경로를 복사해 붙여넣기합니다.
  3. Assets 하위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다른 폴더에 복사합니다. (예 : 잠금화면 사진)
%UserProfil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Windows.ContentDeliveryManager_cw5n1h2txyewy\LocalState\Assets

로그인 배경화면 및 잠금화면에 나타나는 이미지는 확장자가 없는 임시 파일로 Assets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

이 파일들 중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이 어떤 것인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 다른 폴더로 복사해둔 다음 확장자를 지정해 이미지 뷰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사진 저장

임시 파일을 JPG 이미지로 변경하기 위해서 일괄적으로 확장자를 지정하면 됩니다.

GUI 상에서는 번거롭기 때문에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해 잠금화면 사진 파일들을 JPG 확장자로 지정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실행

명령 프롬프트 실행
주소창에 cmd 입력
  1. Assets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복사해 둔 폴더를 엽니다.
  2. 주소창에 cmd를 입력합니다.

💡 현재 열려있는 폴더의 주소창에 cmd를 입력하면 현재 경로를 기본으로 하는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됩니다.

확장자 일괄 변경

확장자 일괄 변경 1
확장자 일괄 변경 명령어
  1.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의 확장자를 일괄 변경하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ren * *.jpg
확장자 일괄 변경 2
변환된 잠금화면 사진
  1. 명령 프롬프트를 닫은 다음 잠금화면 사진이 위치한 폴더를 새로고침합니다.
  2. 이미지를 뷰어로 열어 사용자가 찾는 잠금화면 사진을 추출합니다.

💡 배경화면 사진 뿐만 아니라 MS 스토어 관련 이미지도 저장되어 있으니 불필요한 이미지는 삭제해야 합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