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는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나 자주 접근하는 폴더 위치를 저장 했다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보여주는 형태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게 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되는 항목을 점프 목록이라고 부르는데요.

하지만 공융으로 PC를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나 폴더 위치가 노출되고 싶지 않은 사용자들이 대부분일것입니다. 이럴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와 폴더 위치를 표시하지 않게 설정해서 프라이버시를 지킬수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및 폴더 설정

win10_recent_folder_01

위와 같이 탐색기나 익스플로러를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최근 항목을 삭제하려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10_setting_personal

윈도우 설정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10_setting_personal_start

개인 설정의 항목 중 시작을 클릭한 다음 맨 아래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win10_jump_list_01

win10_jump_list_02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 옵션을 변경하고 다시 탐색기와 익스플로러를 확인하면 점프목록이 없어진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