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 단축 아이콘을 등록하고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했을때 여태까지 접속했던 사이트의 경로들이 차례대로 노출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항목 인데요.

win10_explorer_shotcut_site_history_01

이전에 접속했던 사이트의 주소나 방금 접속했던 홈페이지를 다시 접속하는 역활 로서는 좋은 기능이지만 공용PC일 경우 위 이미지처럼 불필요하게 내가 이용한 사이트 리스트가 노출되어 사생활 침해가 되는데 이렇게 공용 PC 환경일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기록을 노출하지 않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 작업 표시줄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해제 하는 방법

win10_explorer_shotcut_site_history_02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기록을 삭제하기 위해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설정에 들어갑니다.

win10_explorer_shotcut_site_history_03

설정의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10_explorer_shotcut_site_history_04

개인 설정 항목의 시작을 클릭한 다음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려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또는 작업 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한 항목 표시’ 토글 버튼을 ‘끔’ 으로 설정하면 작업표시줄의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항목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