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즈 자동 실행 동기화 해제 설정 방법

iOS

아이폰의 시스템 백업 및 사진, 음악, 동영상, 어플을 동기화 하고 백업할때 사용하는 아이튠즈는 초보자도 ‘동기화’ 개념만 알고 있다면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동기화 할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iTunes)가 설치되어 있다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의 iOS 베이스의 애플 제품군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와이파이 상태에서도 PC와 아이폰이 연결되어 있다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동기화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데이터가 연결된 PC에 종속되기 때문에 필자처럼 동기화 기능을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으려는 사용자 또한 있는데 PC와 USB로 연결시 자동으로 아이튠즈에서 동기화를 실행한다면 난감하겠죠?

또한 자동 동기화가 설정되어 있다면 PC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연결했을때 아이튠즈가 자동 실행되는 경우가 있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itunes auto sync disable title 1

아이튠즈 자동 실행 동기화 해제 설정

itunes auto sync disable 01 3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PC와 USB로 연결할 다음 해당 장치를 클릭합니다.

itunes auto sync disable 02 5

클릭하면 나오는 설정 > 요약 페이지 하단의 옵션 부분에서 ‘이 iPhone(iPad)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 옵션을 체크 해제하면 더이상 자동으로 아이튠즈가 실행되어 동기화가 진행되는 일이 없습니다.

itunes auto sync disable 03 7

만일 여러대의 기기를 사용한다면 일일히 설정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아이튠즈에 연결되는 모든 장치를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게도 설정할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①편집 > ②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itunes auto sync disable 04 9

기기 기본 설정 옵션창 상단의 ①기기 탭을 클릭한 다음 나오는 하단 옵션에서 ②’iPod, iPhone 및 iPad가 자동으로 동기화 되는 것을 차단’ 옵션에 체크하면 아까 설정했던 ‘이 iPhone(iPad)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일괄 적용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