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스펙 확인 비교 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 같은 경우 애플에서 운영체제와(iOS) 함께 하드웨어를 같이 디자인해 판매하기 때문에 운영체제가 다른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과 직접적인 비교는 사실 불가능합니다. 물론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한 간접적인 처리성능 비교는 가능하겠지만요.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대부분 플래그쉽을 구매하게 되는데 필자 같이 게임을 하지 않거나 의존도가 낮은 경우에는 고스펙의 비싼 폰을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좀더 합리적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가격대비 스펙을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시트(Datasheet)를 보고 하드웨어를 판단하게 되는데요.

여러 스펙을 줄줄이 외우지 않는 이상은 데이터시트를 찾아 사이트를 헤매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어플인 ‘인스펙’은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의 데이터시트를 제공하고 원하는 기종을 선택해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title 1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01 3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icon 5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스펙을 검색하거나 위 아이콘 이미지를 클릭해서 플레이스토어로 넘어간 다음 다운로드 받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최근에 출시된 스마트폰과 함께 Quick Search에서 모델명으로 스펙이 궁금한 스마트폰을 검색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02 7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주요 스펙과 함께 출시에 적용된 안드로이드 버전 및 부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일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를 하고 싶다면 화면 아래의 ‘비교’를 터치해서 비교 리스트에 등록합니다.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03 9

두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비교함에 넣은 다음 ①메인 화면의 비교 버튼을 터치하면 비교함에 등록된 기기가 보이는데 여기서 ②VS 버튼을 터치하면 등록한 스마트폰의 데이터시트를 비교해서 볼수 있습니다.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04 11

예로 삼성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를 비교해 봤습니다. 디스플레이 액정 사이즈와 배터리 런타임 빼고는 동일 스펙을 가지고 있네요.

android datasheet app inspec 05 13

이외에도 월별 스마트폰 순위 및 태블릿 순위를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검색 옵션을 통해 해당 옵션이 포함된 스마트폰을 필터링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매번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스펙을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사용할 만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