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2012R2 디스크 사용량 작업관리자 표시 방법

윈도우 서버

윈도우8 이후 작업관리자에는 기존의 시스템 리소스 사용률 표시에서 좀더 깔끔하게 리소스별로 세분화 되었으며 디스크 사용량 또한 보기 쉽게 정돈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8.1의 서버 버전인 윈도우 2012R2 같은 경우에는 디스크 사용량 표시가 생략되어 있는데요.

데스크탑 보다는 오히려 서버 버전을 리소스 확인이 쉽게 구성되어 있어야 하는데 왜 생략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작업관리자에서 디스크 사용량을 표시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간단한 설정을 통해 표시할 수 있습니다.

win2012r2 disk usage show taskmanager 01 1
윈도우 2012R2는 작업 관리자에 디스크 사용량이 표시되지 않는다.

win2012r2 disk usage show taskmanager 02 2

키보드 단축키 Win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다음 cmd를 입력해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win2012r2 disk usage show taskmanager 03 3

명령프롬프트에서 diskperf -Y를 입력해 디스크 성능 카운터를 실행합니다.

win2012r2 disk usage show taskmanager 04 4

다시 작업 관리자를 열면 연결되어 있는 논리, 물리 디스크가 표시되며 윈도우 데스크탑 버전과 같이 디스크 전송 속도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ubuntu display title
Hyper-V 우분투 데스크탑 해상도 변경 방법
Hyper-V에 우분투 데스크탑을 설치해서 호스트에서 바로 사용하는 경우 기본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낮아 데스크탑 용도로 사용하기 불편한데요. Hyper-V에 우분투 14.04 버전 이상…
hyper v title 2
Hyper-V CPU 프로세서 옵션 설정
Hyper-V 가상 컴퓨터의 옵션중 하드웨어의 프로세서에 대한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세서 옵션에서 CPU의 코어를 할당할수 있습니다. 이때 물리 CPU의 코어와…
hyper v create vm
Hyper-V 가상 컴퓨터 생성과 설정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상화 솔루션인 Hyper-V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상 컴퓨터를 생성해야 하는데요. 가상 컴퓨터의 설정은 운영체제 설치와 사용을 위한 하드웨어의 자원 분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