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스마일 아이콘 피드백 없애는 방법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부터 생긴 스마일 아이콘은 마우스를 올려보면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라는 툴팁으로 보아 피드백을 보내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웃는 얼굴과 찡그린 얼굴로 선택해서 익스플로러를 평가할수 있는데 항목에 대해 선택하는 것이 아닌 직접 텍스트로 타이핑해 입력하는 것으로 과연 이 기능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있는지, 또 마이크로소프트는 여기에 보낸 의견을 보는지 의문이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그저 자리를 차지하는 아이콘이고 해상도가 낮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면 아이콘 한칸의 자리가 아쉽기 때문에 쓸모없는 스마일 아이콘을 없애서 익스플로러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 팁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프로 버전 이상 가능하며,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익스플로러 한쪽에 자리만 차지하는 스마일 아이콘을 없애보자.

2

키보드 Win R 단축키로 실행창을 띄운 다음 regedit.msc를 입력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3

왼쪽 메뉴 트리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 브라우저 메뉴 > 도움말 메뉴: 사용자 의견 보내기 메뉴 옵션 제거를 더블클릭합니다.

4

옵션을 사용으로 변경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익스플로러를 재실행 하면 스마일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