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 메뉴 추천 제안 끄기 설정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 의 시작 메뉴는 윈도우 XP 이후부터 이어지는 트리 타입의 메뉴가 왼쪽에 배치되고 윈도우8 이후부터 시대에 따른 태블릿, 모바일 UX의 타일 스타일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발전되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을 통해 라이브 타일에 위젯처럼 등록해 날씨나 뉴스등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라이브 타일로 발전했는데 윈도우7에 익숙한 사용자는 라이브 타일 보다는 기존 트리 형식의 클래식 메뉴를 더 선호하고 있는데요.

작업표시줄이나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윈도우를 꾸미는 것을 좋아하거나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사용자는 아이콘을 밖으로 꺼내지 않고 시작 메뉴에서 찾거나 Windows 검색을 이용해 접근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win10 start suggested 01 1

이러한 사용자들에게 눈에 거슬리는 윈도우 시작 메뉴의 추천 제안 항목은 윈도우 스토어의 앱을 홍보하는 것으로 아직까지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쓸만한 앱이 없고 대부분 사용자가 기존 방식의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해서 시작 메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천 제안 끄기 설정

win10 start suggested 02 3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나오는 추천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모든 제안 끄기’ 를 클릭합니다.

win10 start suggested 03 5

윈도우 설정의 시작 옵션으로 이동되며 항목중 때떄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 토글 옵션을 끔으로 변경하면 더이상 시작 메뉴에서 추천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