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파인테크(FINETECH) 체크카드 혜택 정리

금융

체크카드는 은행 통장의 돈을 ATM에서 출금하거나 인출할때, 통장에 예금되어 있는 금액 한도 내에서 현금 없이 쉽게 사용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통장 개설시 대충 만들게 되는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사회 초년생이나 학생이 주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 체크카드 또한 종류마다 여러 혜택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뒀다가 적재적소에 활용하면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국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바꾸면서 파인테크 체크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앞서 얘기한 것처럼 현금을 뽑을때 우선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만든 김에 혜택을 정리해 봅니다.

kbcard finetech check 01 1
카드 디자인은 나름 괜찮은듯…

파인테크(FINETECH) 체크카드 혜택

파인테크 체크카드는 같은 이름의 신용카드와 구성은 대소동이하나 할인율에서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에 비해 쉽게 만들수 있고 연회비가 없기 때문에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혜택내용할인율할인한도
전월 실적 30만원 조건
NHN엔터
환급할인 서비스
NHN엔터테인먼트 PC게임/티켓링크/벅스뮤직/코미코웹툰 청구할인10%월 7천원(건당 1만원이상시)
모바일게임 및
해외 캐시백 서비스
모바일게임(아이튠즈·구글 앱스토어)
해외 (온 · 오프라인) 캐시백
10%월 7천원(건당 1만원이상시)
스타벅스
환급할인 서비스
APP 사이렌오더30%월 6천원(건당 1만원이상시)
상품권 구매 및 선불카드 충전시 제외
매장20%
CGV
환급할인 서비스
홈페이지 및 APP30%월 6천원(건당 1만원이상시)
상품권 구매 및 매점이용분은 제외
매장20%
이동통신요금
환급할인 서비스
SKT/KT/LGU+월 5천원 (건당 5만원 이상 자동이체 시 월 1회 할인)
유무선 통합청구 방식의 자동이체금액은 할인 제외
대중교통
청구할인 서비스
버스/지하철5%월 1,500원 (1년 3만원까지 할인)
편의점 앱카드
환급할인 서비스
앱카드 이용가능 편의점5%월 2,500원(건당 5천원이상시)
앱카드 결제 조건

20대의 소비패턴에 부합하는 혜택으로 모바일 앱스토어, 스타벅스, CGV, 통신비, 대중교통, 편의점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월 실적 같은 경우 생활비 대부분을 체크카드로 소비한다면 큰 걸림돌은 되지 않아 보입니다.

스타벅스와 CGV 같은 경우 매장에서 직접 주문하는 것 보다 온라인을 통한 주문 결제 할인율이 좀더 큰데 할인한도는 정해져 있으니 자주 사용한다면 크게 개의치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조건부 혜택으로 통신요금 같은 경우 체크카드로 자동이체를 걸어놔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핸드폰 요금이 5만원 이상이어야 적용됩니다.

그리고 편의점은 앱카드로 결제해야 하는데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대부분이 소액인데 반해 할인율은 5%밖에 되지 않다 보니 할인을 챙기기엔 살짝 번거로운 감이 있네요.

kbcard finetech check 02 3

파인테크 체크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통신요금을 결제하며 한달에 한번 친구와 영화를 보고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마신다면 절반정도는 혜택을 보기 때문에 무난한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