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설치한 프로그램의 기본 저장 경로나 게임 설정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 내문서는 사용하다보면 파일이 점점 쌓이기 마련입니다. 이처럼 사용자 스타일에 따라 다르지만 내문서 폴더에서 파일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사용자 또한 있을텐데요.
기본적으로 윈도우의 내문서 폴더는 C드라이브의 사용자 폴더에 위치해 있는데 자주 포맷을 하는 사용자 같은 경우 일일히 내문서를 백업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내문서를 다른 드라이브의 폴더나 같은 C드라이브의 다른 폴더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내문서 위치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내문서 위치 변경
①윈도우 탐색기의 오른쪽 내 PC 하위 항목의 문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②나오는 컨텍스트 메뉴의 속성을 클릭합니다.
①문서 속성 상단의 위치 탭을 클릭한 다음 문서 폴더 경로 아래의 ②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동할 문서 폴더 경로를 선택합니다.
경로 설정이 끝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변경된 내문서 경로를 저장하면 설정 끝입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내문서 뿐만 아니라 바탕화면, 사진, 음악, 동영상, 3D 개체, 즐겨찾기, 연락처, 다운로드등의 사용자 폴더를 원하는 위치로 변경할 수 있어 C드라이브 이외의 다른 드라이브를 지정할 경우 추후 포맷시 별다른 백업 없이도 파일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