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ISO 순정 파일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설치 이미지인 windows10.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USB, 또는 DVD 같은 미디어 장치에 부팅 디스크를 제작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출시 초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윈도우10 32비트와 64비트 ISO 미디어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지만 현재 다운로드 페이지는 ISO 파일 대신 업그레이드 도구와 미디어 제작 도구를 다운로드 받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win10 iso download ms 01 1

사실 부팅 디스크를 제작할때 가장 간편한 것이 MS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제작 도구이지만 ISO 파일을 받기 위해서는 미디어 도구에서 클릭을 몇번 거쳐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만일 ISO 파일만 따로 저장해 보관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최신 버전의 ISO 파일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받기

win10 iso download ms 02 2

Windows 10 다운로드 페이지(링크)

위 페이지로 이동하면 미디어 도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만 있을 뿐 ISO 파일 링크는 찾아 볼수 없는데요.

PC에서 접속하는 경우 어떠한 브라우저로 접속하던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PC가 아닌 모바일로 User-Agent를 속이면 페이지가 바뀌어 ISO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win10 iso download ms 03 3

크롬 기준으로 User-Agent를 변경하기 위해 키보드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연 다음 왼쪽의 ①Toogle Device Toolbar 아이콘을 클릭해 User-Agent를 모바일 장치로 설정합니다.

이때 해상도가 낮아져 페이지를 보기 불편하기 때문에 ②상단의 모바일 장치중 iPad Pro를 선택 후 ③화면을 가로로 돌려준 다음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win10 iso download ms 04 4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면 페이지 타이틀이 ‘Windows 10 디스크 이미지 다운로드(ISO 파일)’로 변경되며 버전 선택 드롭 다운 메뉴가 생깁니다. 클릭해서 Windows 10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언어 또한 선택합니다.

win10 iso download ms 05 5

선택이 끝나면 유효성 검사 체크 후 다운로드 페이지가 활성화되며 32비트와 64비트중 원하는 버전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되겠습니다.

win10 iso download ms 03 1 6

익스플로러나 엣지 브라우저 같은 경우 역시 마찬가지로 키보드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활성화 한 다음 ①에뮬레이션 탭을 클릭 후 ②디바이스를 iPad로 변경하면 크롬과 같이 웹상에서 ISO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30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