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체험 지수 오류 “현재 시스템의 Windows 체험 지수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7

윈도우7을 새로 설치한 경우 체험 지수 평가를 통해 윈도우7 테마의 시각 효과가 하드웨어 리소스 수준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최근에는 하드웨어가 월등히 빨라 큰 의미는 없지만 에어로 글래스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꼭 거쳐야 하는 테스트중 하나인데요.

win7 extest error 01 1

그래픽카드나 하드디스크등의 주요 하드웨어를 변경한 경우 다시 체험 지수를 평가해야 하는데 만일 체험 지수 평가 실행 도중 “현재 시스템의 Windows 체험 지수를 계산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체험 지수 오류 해결

WinSAT XML 파일 초기화

win7 extest error 02 3

첫번째는 윈도우 체험 지수 측정(WinSAT)시 각 항목의 정보를 저장하는 XML 파일에 문제가 생긴 경우 이전에 테스트한 평가 점수가 초기화되고 체험 지수 평가 실행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SYSTEMROOT%\Performance\WinSAT\DataStore

이 문제는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 후 경로 창에 위 경로를 복사해 붙여넣기 한 다음 폴더 안의 XML 파일을 모두 선택해 삭제합니다.

삭제한 다음 깔끔하게 윈도우를 재부팅 후 다시 평가를 실행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7 미디어 기능팩 재설치

win7 extest error 03 5

Windows 7 미디어 기능팩(KB968211) 다운로드 링크

두번째는 윈도우 체험 지수를 측정할 때 사용되는 미디어 도구 패키지가 깨진 경우에 체험 지수가 제대로 측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첫번째 방법을 진행했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윈도우 미디어 기능팩을 설치합니다.

win7 extest error 04 7

  • 64비트 : Windows6.1-KB968211-x64-RefreshPkg.msu
  • 32비트 : Windows6.1-KB968211-x86-RefreshPkg.msu

사용하는 윈도우의 비트에 맞춰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 후, 재부팅해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hotoshop D3dcompiler 47 Dll Error Title
포토샵 D3DCOMPILER_47.dll 오류 해결 방법
포토샵 CC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컴퓨터에 D3DCOMPILER_47.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