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6.04 데스크탑 터미널 폰트 변경 방법

리눅스

우분투 데스크탑 버전을 대부분 개발용이나 개인 웹서버 용도로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기본 프로그램은 아마도 터미널일 것입니다.

우분투 터미널은 시스템 기본 폰트인 우분투(한글은 나눔고딕으로 표현)로 표현되며 가독성이 나쁘진 않지만 위에서 언급한 용도로 사용하는 대부분의 유저는 글자 간격이 일정한 코딩용 폰트를 선호하는데 우분투 터미널에서 폰트를 변경해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데스크탑 터미널 폰트 변경

ubuntu desktop terminal font 01 1

터미널을 실행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바의 편집 > 프로파일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ubuntu desktop terminal font 02 3

프로파일 옵션에서 글씨 모양 항목의 ①사용자 지정 글꼴에 체크한 다음 ②폰트 리스트를 클릭합니다.

ubuntu desktop terminal font 03 5

터미널 글꼴 선택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폰트를 검색 또는 스크롤을 내려 폰트를 찾은 다음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12의 폰트 크기 또한 하단의 숫자를 지정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ubuntu desktop terminal font 04 7

폰트 및 크기를 변경 후 설정 창을 닫으면 터미널에 폰트가 바로 적용됩니다. 만일 우분투에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우분투 16.04 데스크탑 폰트 설치 방법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우분투 컴퓨터 이름 Hostname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 컴퓨터 이름 hostname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에서 터미널을 열거나 네트워크 공유를 사용해야할 때 표시되는 컴퓨터 이름은 hostname이라고 불리며 hostname을 변경하면 우분투에 표시되는 컴퓨터 이름을 지정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