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16.04 데스크탑 폰트 설치 방법

리눅스

우분투에서 사용하는 글꼴 파일은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TTF를 비롯한 TTC 포맷의 폰트 파일을 지원합니다.

윈도우에서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디자인 작업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많은 폰트를 설치하게 되는데 우분투를 데스크탑으로 사용하는 경우 폰트를 설치해 사용하는 빈도가 거의 없긴 하지만 터미널이나 이클립스등 프로그래밍 환경에서 코딩 가독성을 높일때 선호하는 폰트를 설치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폰트를 설치할때 폰트 디렉토리에 파일을 직접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직접 파일을 복사하는 경우 퍼미션 권한등 신경을 써야할 것들이 있는데 우분투 데스크탑 같은 경우 이러한 과정 대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 데스크탑 폰트 설치

ubuntu install font 01 1

우선 설치할 TTF 또는 TTC 포맷의 폰트 파일을 구한 다음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컨텍스트 메뉴의 ‘글꼴 보기에서 열기’ 를 클릭합니다.

ubuntu install font 02 3

선택한 폰트 파일이 폰트 뷰어를 통해 보여지는데 우측 상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폰트를 설치하면 끝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우분투 컴퓨터 이름 Hostname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 컴퓨터 이름 hostname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에서 터미널을 열거나 네트워크 공유를 사용해야할 때 표시되는 컴퓨터 이름은 hostname이라고 불리며 hostname을 변경하면 우분투에 표시되는 컴퓨터 이름을 지정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