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검은색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바탕화면에 배경사진이 표시되지 않고 검은색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기존에 등록한 배경화면 이미지가 손상되어 발생하는데 사용자가 특별히 설정을 변경한 것도 없는데 검은색으로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버그인듯…)

왠지 모르게 정품 인증을 받아야 할것 같은 검정색 바탕화면…

어떻게 보면 사소한 문제지만 바탕화면이 검게 표시되는게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것 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러한 문제는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검은색 문제 해결하기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접근성’ 을 선택합니다.

접근성 왼쪽 메뉴의 ‘기타 옵션’을 선택한 다음 나오는 하위 옵션에서 Windows 배경 표시 토글 버튼을 ‘켬’으로 선택합니다. 만일 켬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도 바탕화면이 검은색이라면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은 버그에 걸렸을 수도 있기 때문에 Windows 배경 표시 옵션을 껐다가 다시 켬으로 돌려줍니다.

만일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았다면 배경화면으로 선택한 이미지 파일이 손상되어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으므로 배경화면을 다른 이미지로 변경해서 변경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USERPROFILE%\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Themes\

만일 변경한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배경화면으로 등록되면 이전 이미지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는 이전 배경화면 이미지 파일을 삭제하고 싶다면 위 경로를 탐색기에 붙여넣은 다음 TranscodedWallpaper 파일과 CachedFiles 폴더 안의 이미지 파일을 삭제해 정리하면 되겠습니다.

추천 글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으며 댓글에 하나 이상의 URL이 포함될 경우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됩니다.

댓글은 운영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