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도입된새로운 UWP 앱은 모바일과 같은 방식으로 앱이 설치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메일, 계산기, 스티키 노트, 스카이프 같은 기본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된 윈도우 앱은 스마트폰 처럼 상시 데이터를 받는 경우에는 프로세스에 상주하여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CPU를 점유하게 되는데요.

EXE로 실행하는 기존 방식의 프로그램 같은 경우 프로그램을 종료해버리면 그만이지만 윈도우 앱은 종료를 해도 백그라운드에 남게되며 스마트폰처럼 사용하지 않는 백그라운드 앱을 사용자가 정리해야 합니다.

윈도우10 백그라운드 앱 끄기

윈도우10 설정에서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개인 정보 왼쪽 메뉴의 ①백그라운드 앱을 선택한 다음 나오는 ②’백그라운드에서 앱 실행’ 옵션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하면 모든 윈도우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리소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같이 일정 시간 또는 푸쉬 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 같은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끌 경우 네트워크 통신이 이루어지지 않아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윈도우10의 기본 백신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 또한 앱으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백그라운드 앱을 끔으로 설정하면 최신 버전 업데이트 알림이나 엔진 업데이트 같은 동작을 자동으로 하지 못게 됩니다.

이러한 주요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만 전체 옵션을 끄는 것이  좋으며 만일 백신을 윈도우 디펜더로 사용하는 경우 번거롭더라도 디펜더를 제외한 다른 앱을 꺼야 합니다.

2 Comments

    • Avatar
      PG

      방문해 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