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바 업데이트 알림 안뜨게 하는 방법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웹브라우저 또는 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해서, 또는 개발을 위해서 자바(JAVA)를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일단 자바가 설치되어 원하는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이 구동되기만 하면 문제가 없기 때문에 자바 버전이나 업데이트 같은 프로그램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는데, 플래시나 자바 같이 플러그인으로 동작하는 애드온 프로그램 같은 경우 보안상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빈번한 업데이트 때문에 성가신 경우도 있습니다.

win10 java update notification 01 1

윈도우10 같은 경우 알림 센터를 통해 새로운 자바 버전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데 자바 업데이트 알림이 보기 싫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자바 자동 업데이트 설정

win10 java update notification 02 3

작업표시줄의 Java Update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win10 java update notification 03 5

만일 작업표시줄에 자바 아이콘이 없다면 제어판에서 JAVA(32비트)를 선택합니다.

win10 java update notification 04 7

Java 제어판의 업데이트 탭을 선택한 다음 자동 업데이트 확인 옵션을 체크 해제 후 Java Update 경고 창에서 확인 안함 버튼을 클릭해 업데이트 확인을 하지 않게 설정합니다.

윈도우10 자바 알림 끄기

보안상 자바 업데이트 확인은 하고 싶은데 알림창에 메시지가 뜨는 것만 해제하고 싶은 경우에는 알림 센터에서 JAVA 메시지만 확인하지 않게끔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win10 java update notification 05 9

설정을 위해 Windows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win10 java update notification 06 11

시스템 왼쪽 메뉴의 알림 및 작업에서 ‘다음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항목의 Java Update Checker 알림을 끔으로 설정하면 더이상 자바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