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 사진 미리보기 안됨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의 폴더 내용이 사진, 또는 이미지 파일일 경우 폴더 속성이 사진에 최적화 되어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폴더 보기 설정이 보통 이상으로 설정된 경우 썸네일이 표시되며 만일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는 폴더 옵션에서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 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을 체크 해제하면 썸네일이 표시되는 것이 정상적이지만 만일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폴더 열람시 열람 내역을 기록하는 레지스트리인 shellbag 문제로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미리보기 오류 해결하기

win10 rs3 run regedit 1

단축키 Win R로 실행창을 연 다음 regedit를 입력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win10 fix folder preview error 02 2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Shell

위 경로로 이동한 다음 오른쪽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win10 fix folder preview error 03 3

값 이름을 BagMRU Size 로 변경한 다음 더블 클릭 후 값 데이터를 5000으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10 fix folder preview error 01 4

같은 경로 하위에 있는 BagMRU와 Bags 키를 삭제합니다.

win10 fix folder preview error 04 5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Shell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ShellNoRoam

위 두 경로에 위치한 하위 키 BagMRU와 Bags를 마찬가지로 삭제합니다.

win10 fix folder preview error 05 6

위 과정을 모두 마쳤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PC를 재부팅한 다음 폴더를 확인해 미리보기가 오류 없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