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네트워크 검색 켜기 안됨 설정 저장 방법

윈도우7

윈도우7에서 폴더 및 프린터 공유를 설정해 윈도우10등의 다른 PC와 네트워크를 이용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공유시 해당 PC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PC이름을 윈도우 탐색기에 입력해서 직접 찾을 수 있지만 네트워크 공유의 규모가 큰 경우에는 탐색기의 네트워크 항목에서 원하는 PC의 이름을 클릭해 공유 폴더를 찾을 수 있는데요.

만일 네트워크 환경에서 공유한 컴퓨터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검색 켜기’ 설정을 활성화해 네트워크 환경에서 내 PC의 이름이 보이게 설정해야 합니다.

win7 network search problem 01 1
네트워크 검색 켜기 옵션 저장 안됨…

만일 ‘네트워크 검색 켜기’ 옵션을 체크한 다음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렀는데 설정이 저장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을 체크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네트워크 검색 켜기 저장 설정

win7 run services msc 3

키보드 단축키 Win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다음 services.msc를 입력해 서비스 관리 도구를 실행합니다.

win7 network search problem 02 5

서비스 항목에서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win7 network search problem 03 7

서비스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한 다음 서비스 상태 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실행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win7 network search problem 04 9

바로 아래 서비스인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 서비스 또한 같은 요령으로 변경합니다.

win7 network search problem 05 11

이제 다시 네트워크 고급 설정에서 네트워크 검색 켜기를 체크한 다음 변경 내용 저장을 한 후 확인하면 설정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hotoshop D3dcompiler 47 Dll Error Title
포토샵 D3DCOMPILER_47.dll 오류 해결 방법
포토샵 CC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컴퓨터에 D3DCOMPILER_47.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