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0x80070bc2에 최근 설치 시도 실패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에서 누적 업데이트를 진행하다 보면 업데이트 상태에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에 대해 자세한 항목을 살펴보기 위해서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 보기’에서 업데이트 기록을 살펴보면 ‘0x80070bc2에 설치 실패’ 또는 ‘0x80070bc2에 최근 설치 시도 실패’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1709 빌드가 설치된 노트북에서 주로 이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는데 실제적으로는 해당 업데이트는 적용된 상태이며 설치 유무를 체크하는 단계에서 문제가 생겨 같은 패치를 반복적으로 설치하려는 오류로 다음과 같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0x80070bc2에 최근 설치 시도 실패 해결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와 관련된 시스템 서비스 4가지를 자동으로 실행하게 설정해 설치 패치 내역을 제대로 체크하게 설정합니다.

3

키보드 단축키 Win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다음 services.msc를 입력해 서비스 관리 도구를 실행합니다.

5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7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 Cryptographic Services
  • Windows Modules Installer
  • Windows Update

위와 같은 요령으로 위 3가지 서비스 또한 마찬가지로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한 다음 재부팅 후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9

위 과정을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cmd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합니다.

11

SC config bits start=auto
SC config cryptsvc start=auto
SC config trustedinstaller start=auto
SC config wuauserv start=auto

위 명령어를 한줄씩 입력해 서비스 시작을 자동으로 변경한 다음 재부팅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명령어는 오른쪽 새창 버튼을 클릭해 복사하면 됩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