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 인증 안하고 사용하면 생기는 제약 사항 알아보기

윈도우10

조립 PC를 구입하거나 프리도스(FreeDos) 노트북을 구매한 경우 운영체제를 개인이 직접 설치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운영체제로 윈도우를 선택하게 되는데 가장 최신버전인 윈도우10 같은 경우 정품을 구매하면 가장 좋지만 경제적으로 여의치 않거나 바이러스등의 이유로 불법 인증 크랙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윈도우10을 정품 인증 하지 않고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한 유저들을 위해 간략하게 요약해 봅니다.

Windows 10, 정품 인증 안하면?

win10 no activation limit 01 1

윈도우10은 평가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1 같은 경우 90일의 평가판 기간이 있고 정품 미인증시 바탕화면이 검정색으로 변하며 더이상 사용하지 못하지만 윈도우10은 정품 인증을 받지 않아도 보안 업데이트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이용등 정품과 똑같이 무한정 기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탕 화면이나 잠금 화면, 테마등 윈도우10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개인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지 않고 시작 메뉴 옵션과 작업표시줄 옵션, 트레이 아이콘 설정등 ‘개인 설정’과 관련된 옵션에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win10 no activation limit 02 3

개인 설정에는 작업표시줄과 탐색기의 ‘최근 사용 목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에 예민한 사용자라면 정품 인증을 하는게 좋겠죠.

그리고 바탕화면 오른쪽과 윈도우 설정 창에 Windows 정품 인증 메시지가 보여 사용자에 따라 거슬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정품과 똑같으며 필자 같은 경우 맥북에 부트캠프로 사용하는 윈도우10은 정품 인증을 받지 않고 사용하고 있지만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경우 바이러스등에 감염되는 리스크를 감수하고 불법 인증툴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