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레이어 이미지 각각 별도의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그래픽

포토샵은 이미지의 고유성을 유지하면서 편집을 하기 위해 레이어(Layer)를 지원합니다.

레이어는 투명한 종이를 겹쳐 쌓는 개념으로 레이어를 통해 이미지를 합성하고 그림자나 색상 필터 같은 효과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각각 레이어를 쌓아 이미지를 편집했는데 PSD 파일과는 별개로 레이어별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레이어를 각각 이미지로 저장하기

photoshop layer separate img 02 1

포토샵 메뉴 File > Scripts > Export Layers to Files를 클릭합니다.

photoshop layer separate img 03 3

Export Layers To files 창에서 3가지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옵션은 레이어별 이미지가 저장될 파일 경로를 설정할 수 있고 두번째는 파일명 앞의 접두어(Prefix)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SD 파일명이 접두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일 레이어를 화면에서 숨김으로 설정한 경우 해당 레이어를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지 않을때 Visble Layers Only 옵션에 체크합니다.

세번째 옵션은 이미지 파일의 포맷을 지정합니다. 레이어의 특성상 투명 배경으로 저장하기 위해 PNG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설정을 마친 다음 Run 버튼을 클릭하면 포토샵이 레이어별 이미지로 저장을 시작하는데 레이어가 많을 경우에는 시간이 그만큼 소요됩니다.

photoshop layer separate img 04 5

저장이 완료된 다음 지정한 폴더에서 레이어별로 저장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