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LTR VPS 가이드 – IP 추가 방법

서버 일반

VULTR VPS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웹서버를 운영하기 위함입니다. 아파치나 NGINX등 모든 웹서버 데몬은 가상호스트(Virtual Host) 기능을 지원해 하나의 IP에서 여러 도메인을 연결해 운영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80포트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http 프로토콜은 가상호스트로 운영해도 전혀 문제가 없지만 인증서를 통해 보안 연결을 지원하는 https 프토로콜을 사용하는 경우 도메인과 연결된 IP를 체크해 인증을 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하나의 IP에 하나의 도메인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웹서버에서 여러 공인 IP를 필요로 하는데 VULTR에서는 하나의 가상 서버단 2개의 공인 IP를 할당할 수 있으며 공인 IP 사용료는 한달 $2 (시간당 $0.003) 입니다.

VULTR VPS IP 추가

VULTR IP 추가 설정 1

VULTR 관리자 메뉴에서 IP 추가를 원하는 서버를 선택합니다.

VULTR IP 추가 설정 2

서버 메뉴 상단의 Settings를 클릭 후 Public Network 항목 아래의 Add Another IPv4 Address 버튼을 클릭합니다.

VULTR IP 추가 설정 3

공인 IP를 추가하면 서버에서 IP 추가 설정을 해야하며 서버를 재부팅 해야 한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Add IPv4 Address 버튼을 클릭합니다.

VULTR IP 추가 설정 4

메인 IP 아래에 바로 IP가 추가됩니다.

이제 서버에서 추가된 IP를 네트워크에 설정해야 하는데 추가하기 쉽게 운영체제별로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etworking configuration 링크를 클릭합니다.

VULTR IP 수동 설정 스크립트 안내

운영체제별로 설정 파일과 설정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VULTR에 설치된 운영체제는 DHCP로 IP가 자동으로 잡히는데 두개 이상의 IP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동으로 IP를 설정해야 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서버 운영체제와 버전에 맞는 설정 항목을 찾은 다음 설명에 나와있는 네트워크 설정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 안내에 나와있는 스크립트 내용을 복사해 붙여넣으면 네트워크 설정은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VULTR IP 수동 설정

새로운 네트워크 설정을 붙여 넣을때 기존에 입력되어 있던 DHCP 설정 부분은 #를 붙여 주석 처리한 다음 나중에 IP를 제거했을때 스크립트 및 주석처리 된 부분을 제거해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인스턴트를 생성하면 비트나미(Bitnami) 기반의 웹서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NGINX, PHP, mysqlDB, phpmyadmin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비트나미를…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인터넷은 IP 주소를 기반으로 연결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PC와 스마트폰 모두 고유의 IP를 가지고 있습니다. IP 주소는 숫자 배열로 이루어져 있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