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MyAdmin 서버 에러 ./libraries/sql.lib.php#613 해결법

서버 일반

MySQL을 웹브라우저에서 관리할 수 있는 PhpMyAdmin을 사용하다가 apt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새로 설치했을 때 테이블을 열면 warning in ./libraries/sql.lib.php#613 서버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류가 나는 버전보다 상위 버전 패키지를 설치하는 것이며 환경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소스 코드 일부를 수정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우분투, ssh, phpMyAdmin 4.6.6

phpmyadmin repo 추가 후 최신 버전 설치

sudo add-apt-repository ppa:phpmyadmin/ppa
sudo apt update

콘솔에서 명령어 두 줄을 입력해 pma 저장소를 우분투에 등록한 다음 패키지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How To Install Latest Version After Adding Phpmyadmin Repo 1
sudo apt search phpmyadmin

위 명령어를 입력해 저장소에서 제공하는 pma 버전을 확인해서 현재 패키지보다 버전이 높은지 확인합니다.

apt install --only-upgrade phpmyadmin

phpmyadmin 패키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phpmyadmin sql.lib.php 소스 수정하기

How To Fix The Error By Editing The Phpmyadmin Sql.lib .php Source

/usr/share/phpmyadmin/libraries/sql.lib.php 파일을 에디터로 연 다음 아래 구문을 찾아 수정합니다.

|| (count($analyzed_sql_results['select_expr'] == 1)

610번 라인 인근에 있는 위 구문을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 (count($analyzed_sql_results['select_expr']) == 1

1 뒤에 있는 괄호를 == 조건 앞으로 옮기면 됩니다. 수정을 마친 다음 phpmyadmin 페이지를 새로고침해서 warning in ./libraries/sql.lib.php#613 서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AWS 라이트세일 비트나미 phpmyadmin 접속 방법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인스턴트를 생성하면 비트나미(Bitnami) 기반의 웹서버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NGINX, PHP, mysqlDB, phpmyadmin이 자동으로 세팅되는 비트나미를…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도메인 IP 확인하는 4가지 방법
인터넷은 IP 주소를 기반으로 연결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 PC와 스마트폰 모두 고유의 IP를 가지고 있습니다. IP 주소는 숫자 배열로 이루어져 있어서…
How To Use Ps4 Vr Support Universal Media Server Title
PS4 VR 지원 유니버설 미디어 서버 사용법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의 악세서리 장치인 PSVR을 소유하고 있는 게이머라면 PS4 VR을 이용한 우동 영상을 한번 쯤은 시도를 해봤을텐데요. PS4에 내장된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