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기타 사용자 로그인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을 사용하는 PC를 집에서 켜놓고 회사나 학교에서 원격으로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기타 사용자’ 화면과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타 사용자’ 로그인 오류는 원격 접속이 아니더라도 윈도우 로그인 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인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통해 윈도우10을 설치한 경우 자동 로그인시 암호가 다를때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며 원격 접속시 로그온 설정에서 사용자 이름을 지정하지 않았을때, 로컬 계정 사용시 암호를 지정하지 않았을때도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윈도우10 기타 사용자 로그인 문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일 경우

win10 remote desktop login other users 02 2

‘기타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 지정되어 있는 정보가 확실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mstsc 을 실행한 다음 왼쪽 하단의 옵션 표시 버튼을 클릭한 다음 로그온 설정에서 사용자 이름에 윈도우 계정명을 입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일 경우 이메일 형식을 전부 입력합니다. (example@gmail.com)

설정이 끝나면 연결 버튼을 통해 원격 접속을 한 다음 계정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로컬 계정일 경우

win10 remote desktop login other users 03 4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로컬 계정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원격 접속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에서 사용자 계정 암호를 설정한 다음 원격 접속을 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