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윈도우7

윈도우10은 최신 운영체제 답게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업데이트시 모든 하드웨어 장치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의 각종 버그 때문에 포맷후 윈도우7을 사용하는 경우 기본적인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조차 기본 드라이버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초보자가 새로 윈도우7을 설치한 경우 인터넷이 되지 않아 난감한 상황이 되는데요.

하드웨어를 어느정도 이해하는 사용자 같은 경우 포맷 이전에 사용하는 랜카드의 드라이버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놨다가 USB에 옮겨 설치하게 되는데 초보자 같은 경우 내 PC 또는 노트북에 어떤 랜카드가 장착되어 있는지 잘 모르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지도 몰라 난감한 경우 3DP NET으로 쉽게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Net은 인텔, 브로드컴, 리얼텍, 아데로스등의 모든 네트워크 어댑터를 지원하며 삼성, 에이서, 아수스등(심지어 애플 부트캠프…) 노트북 메이커 모델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윈도우7을 기준으로 하지만 윈도우10 역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PC 또는 노트북의 무선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PC에서 인터넷이 불가능한 경우 친구집이나 PC방에서 다운로드 받은 다음 USB로 옮겨 설치합니다.]

3DP NET 다운로드

windows install network adapter driver 01 1

3DP Net 네이버 자료실 링크

3DP Net은 유무선 랜카드 드라이버가 통합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하드웨어 정보를 검색 후 그에 맞는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 답게 용량은 130M 정도로 큰 편이므로 참고하세요.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windows install network adapter driver 02 3

인터넷이 안되는 PC에 다운로드 받은 3DP net 파일을 옮긴 후 실행하면 압축을 푸는 과정을 거칩니다.

기본 경로는 C:\3DP\Net 이며 드라이버 파일이 많으므로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windows install network adapter driver 03 5

압축을 다 풀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설치된 랜카드를 감지해 모델명을 표시합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 랜카드 정보를 클릭합니다.

windows install network adapter driver 04 7

랜카드 정보를 클릭하면 그에 맞는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합니다.

windows install network adapter driver 05 9

설치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의 네트워크 어댑터가 ‘인터넷 액세스’ 상태로 바뀌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hotoshop D3dcompiler 47 Dll Error Title
포토샵 D3DCOMPILER_47.dll 오류 해결 방법
포토샵 CC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컴퓨터에 D3DCOMPILER_47.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