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일본어 입력기 설치 및 입력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은 설치한 기본 언어 이외에 외국어 설정을 통해 윈도우10의 기본 언어 및 입력기를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에서 해외 구매를 할때 간혹 일본어 입력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만일 이렇게 일본어 입력기가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이 일본어 IME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레드스톤4

윈도우10 일본어 입력기 설치

Windows 설정

Windows 설정에서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Windows 10 지역 및 언어

‘시간 및 언어’ 왼쪽 메뉴에서 ‘지역 및 언어’를 선택한 다음 중간의 기본 설정 언어 옵션에서 ‘언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추가 언어 선택

설치할 언어 선택에서 나오는 다국어에서 일본어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검색창에 직접 ‘일본어’를 입력해 검색한 다음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언어 기능 설치

언어 기능 설치에서 ‘내 Windows 표시 언어로 설정’ 및 음성, 필기 옵션을 모두 해제한 다음 설치 버튼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내 Windows 표시 언어로 설정’ 옵션이 체크된 상태에서 설치를 진행하면 한글 윈도우가 일본어로 변경되니 옵션을 잘 체크해서 설치를 합니다. 만일 한글 윈도우에서 일본어 윈도우로 변경하고 싶다면 체크해도 무관합니다.

언어 기능의 음성과 필기 같은 경우 대부분 사용을 하지 않고 용량만 차지하기 때문에 역시 체크 해제합니다.

일본어 IME 설치

일본어 언어팩 설치가 진행되면 오른쪽 알림창에 진행 상황이 팝업되며 언어 기능을 체크하지 않았다면 일본어 IME만 설치되어 용량이 크지 않으므로 금방 설치가 끝납니다.

윈도우10 한글 일본어 전환하기

IME 전환

작업표시줄의 Microsoft 입력기를 클릭해 보면 기본값인 한국어와 일본어가 나타나 일본어를 입력할 준비가 끝나게 되는데요.

한글과 영어, 한글과 일본어, 일본어와 영어는 다음과 같이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환옵션키보드 단축키
한영전환한/영 또는 오른쪽 Alt
한일전환Win+Space 또는 Alt+Shift
일영전환일본어 IME 상태에서 Alt+`

윈도우10 일본어 입력하기

일본어 입력 기본

위 과정을 거쳐 일본어 IME를 설치하면 기본값으로 로마자(Romaji input)으로 설정되어 있어 일본어 발음대로 알파벳을 입력하면 히라가나 또는 가타가나로 자동 완성되어 입력됩니다.

물론 입력한 로마자가 한자에 대응한다면 한자 또한 자동 완성 박스에 출력되고 선택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히라가나 카타카나 입력 변환

히라가나 카타카나 전환

전환 옵션키보드 단축키
히라가나Ctrl + Caps Lock
카타카나Alt + Caps Lock

히라가나 또는 카타카나를 입력하고 싶을때 위 단축키를 통해 변환합니다.

입력방식을 Romaji에서 Kana로 변경하기

Kana 입력 설정

일반적인 키보드는 Romaji로 입력하는 것이 효율적이지만 일본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Kana input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일본어 IME 상태에서 A 또는 あ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Input Method > Kana Input을 클릭합니다.

일본어 발음을 모르는 한자를 입력하거나 한자를 직접 쓰려면?

일본어 IME Pad 설정

한자의 일본식 발음은 모르지만 쓸줄 아는 경우에는 일본어 입력기 상태에서 A 또는 あ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IME Pad를 클릭합니다.

일본어 확장 입력기

확장 입력기(Hand Writing)에서 마우스로 직접 한자를 입력해 텍스트로 찾아 입력할 수 있습니다.

9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