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사용하면서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키보드의 프린트 스크린 키를 눌러 화면을 메모리에 저장한 다음 그림판이나 포토샵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붙여넣어 파일로 저장하게 됩니다.

만일 웹페이지를 스크린샷으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 화면에 페이지가 한번에 보이면 문제가 없지만 페이지 내용이 많아 화면 아래로 넘어가면 스크롤 내려 또 캡쳐를 한 다음 이어 붙여야 하는 단점이 있고 웹 페이지 외에 브라우저 창이 같이 보이기 때문에 손이 여러번 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 개발자 도구에서 스크롤 캡쳐를 지원하기 때문에 웹페이지 전체를 손쉽게 스크린샷으로 저장할 수 있지만 크롬 같은 경우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크롬 스크롤 캡쳐 확장 프로그램 – Take Webpage Screenshots Entirely

크롬 확장 프로그램 Take Webpage Screenshots Entirely 바로가기

Take Webpage Screenshots Entirely는 크롬 화면을 쉽게 스크린샷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단순하지만 스크롤 캡쳐, 화면 선택 캡쳐 같은 꼭 필요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 크롬에 설치합니다.

Take Webpage Screenshots Entirely 사용법

Take Webpage Screenshots Entirely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크린샷을 하고 싶은 페이지로 웹이동한 다음 설치시 생성된 아이콘을 클릭 후 원하는 스크린샷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 Capture entire page – 보여지는 웹 페이지
  • Capture visible part – 스크롤 캡쳐
  • Capture selection – 선택 캡쳐

스크린샷 옵션은 3가지로 위와 같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스크린샷이 진행되며 Save as Image를 선택해 png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데 jpg도 지원하며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미지 저장시 확장 프로그램의 권한을 ‘허용’ 해야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옵션 이외에도 PDF, 이메일 전송, 클립보드로 저장, 프린트등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기본 저장 위치는 사용자 폴더의 다운로드 > Fireshot 인데 폴더명을 바꾸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옵션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일 스크린샷 저장시 폴더를 선택하는 창이 안나오게 하려면 옵션의 Do not show ‘Save as’ dialog에 체크하면 되겠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