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8(2018) 기본 앱 설정 및 변경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메시지, 갤러리, 뮤직 플레이어, 카메라등 기본 앱이 충실하게 그 기능을 지원하긴 하지만 사용자 편의에 따라서 다른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내 파일’ 앱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면 사진을 볼 수 있는 기본 앱인 갤러리 이외에도 ES 이미지 브라우저나 구글 포토등의 앱으로 열어 사진을 볼 수 있고 해당 기능을 실행하는 앱을 ‘항상’ 으로 선택하는 경우 ‘내 파일’에서 여는 이미지는 선택한 갤러리 앱으로 자동 실행됩니다.

android default app 01 1

이미지 뿐만 아니라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기본 기능인 전화, 메시지, 브라우저, 홈 화면등의 앱을 다음과 같이 기본 앱으로 선택할 수 있고, 잘못 선택한 기본 동작 앱이 있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 기본 앱 설정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A8(2018) 7.1(누가)

android default app 02 2

갤럭시 A8(2018)로 진행하지만 타 기종도 같은 요령입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android default app 03 3

시스템 기본 앱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android default app 04 m1 4

시스템 기본 앱인 브라우저 앱, 전화 앱, 메시지 앱, 홈 화면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후 ‘사용할 애플리케이션’ 팝업 설정을 보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디바이스 도우미 앱 설정을 ‘기본 앱으로 자동 설정’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기본 연결 앱 해제 설정

android default app 05 5

시스템 앱 이외에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이미지를 열때 특정 앱으로 자동 실행되는 경우에는 기본 앱을 해제 후 사용할 앱을 다시 선택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기본으로 열리는 어플을 터치 후 나오는 어플리케이션 정보에서 ‘기본으로 설정’을 터치한 다음 ‘기본 설정 삭제’를 선택하면 해당 동작시 다시 기본 앱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카메라 아웃포커싱 끄는 2가지 방법
갤럭시 카메라 아웃포커싱 끄는 2가지 방법
갤럭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배경 화면이 흐리게 표현되어 피사체를 부각되게 보이는 효과를 아웃포커싱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아웃포커싱은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콩글리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