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앱 맞춤 동영상 알림 해제 방법

안드로이드

요즘엔 TV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만드는 영상이 더 재밌고 유익한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사회 이슈도 한눈에 볼 수 있고 JTBC 같은 방송국은 뉴스를 라이브로 송출하기 때문에 유튜브 이용 빈도가 높은데요.

youtube app custom video notification 01 1

자주 방문하는 채널은 구독과 알림을 설정해 직접 확인하지 않고도 푸시 알림으로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 될 때마다 알려주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이지만 구독하지 않고 재미삼아 본 영상의 맞춤 동영상이 푸시 알림으로 뜨는 경우 그 종류에 따라 난감한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눈치없이 뜨는 맞춤 동영상 알림을 다음과 같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 맞춤 동영상 알림 해제하기

youtube app custom video notification 02 3

유튜브 앱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계정 메뉴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youtube app custom video notification 03 5

설정의 알림 옵션에서 ‘맞춤 동영상’ 토글 버튼을 끔으로 변경하면 구독중인 채널과 댓글등의 활동 알림은 유지하면서 불필요한 맞춤 동영상 알림은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