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 레거시 새탭 페이지 설정 방법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했을때 처음 보이는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이전 포스트에서 알아봤는데요.

여러 사이트를 함께 서핑하기 위해서 엣지의 새탭을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시작페이지와 같은 뉴스피드와 함께 자주 방문한 사이트가 표시되는데 만일 새탭 페이지를 빈 페이지로 설정하고 싶거나 뉴스 피드, 주요 사이트를 수정, 삭제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1803 레드스톤4, 엣지 브라우저 42.17134

엣지 브라우저 새탭 페이지 설정하기

엣지 새탭 설정 1

엣지 브라우저의 새 탭은 ‘주요 사이트’와 ‘내 피드’, 피드 오른쪽의 ‘날씨’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요 사이트는 엣지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MSN, 아웃룩등의 페이지가 있으며 나머지는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만일 새탭에서 주요 사이트나 내 피드를 감추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의 ‘피드 감추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엣지 새탭 설정 2

새탭 사용자 지정 옵션에서 주요 사이트  및 내 피드 항목을 선택적으로 활성화 할 수 있으며 ‘빈 페이지’를 선택해 깔끔하게 검색창만 나타나게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네이버에 들어가지 않고도 뉴스를 보고 싶다면 피드의 관심 주제를 클릭해서 선택하면 새 탭에서 관심 분야의 최신 뉴스를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엣지 주요 사이트 설정 1

만일 새탭의 주요 사이트를 활용해 빠르게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고 싶다면 원하는 홈페이지를 직접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주요 사이트 아이콘이 다 찼을 경우에는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를 삭제해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간단합니다. 등록되어 있는 주요 사이트중 삭제하고 싶은 곳 아이콘 오른쪽의 X 버튼을 클릭해 삭제합니다.

엣지 주요 사이트 설정 2

이제 추가로 웹사이트를 등록할 공간이 생겼습니다. 이제 원하는 사이트로 주요 사이트를 채워 보세요. 등록된 주요 사이트는 드래그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엣지 브라우저 새탭에서 네이버를 열고 싶다면?

글을 쓰는 현재 엣지 버전으로는 새탭에서 열리는 페이지를 특정 사이트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없으며 확장 프로그램 또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만일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자주 한다면 주소창을 검색에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새탭의 사용자 지정을 ‘빈 페이지’로 설정한 다음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 엔진의 결과 페이지를 여는 것이죠.

엣지 검색 엔진 설정

엣지 설정 > 고급 설정 > 주소 표시줄에서의 검색에 사용 항목이 기본값으로 Bing(빙)이 설정되어 있는데 이 옵션을 네이버나 구글로 변경합니다.

만일 원하는 검색 엔진 사이트가 선택 옵션에 나오지 않는다면 직접 검색 엔진에 접속해 검색어를 아무거나 입력한 다음 다시 옵션을 확인해 보면 해당 검색 엔진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엣지 새탭 주소창에 검색어 입력해 활용하기

설정이 끝나면 새 탭의 주소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바로 검색 엔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