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네이버 다중 로그인 하는 방법

윈도우10

네이버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만큼 블로그, 클라우드, 카페등 여러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는 본인 소유의 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최대 3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떄문에 무료로 사용하는데 용량 제한이 있는 클라우드를 용량이 다 찰때까지 여러 계정에 나눠 저장하거나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하는등 저마다 필요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로그인시 브라우저에 일시적으로 유지되는 세션 때문에 로그아웃을 해가며 계정을 번갈아 가며 사용해야 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 ‘새 세션’ 기능을 이용해 여러 계정을 동시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 뿐만 아니라 로그인을 이용하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겠죠?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익스플로러 11

인터넷 익스플로러 멀티 세션으로 다중 로그인하기

How To Internet Explorer Multi Session 01

1. 네이버에서 원하는 계정중 하나를 로그인 합니다.

How To Internet Explorer Multi Session 02

2. 새 탭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메뉴 모음’을 실행합니다.

How To Internet Explorer Multi Session 03

3. 파일 > 새 세션을 선택하면 익스플로러가 새 창으로 하나 더 열리게 됩니다.

How To Internet Explorer Multi Session 04

보통 익스플로러를 새 창으로 열더라도 새로 고침을 하면 세션이 공유되어 로그인 되어 있던 계정으로 표시가 되는데 ‘새 세션’은 세션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각각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꼭 다중 로그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 흔적이나 네이버 검색창의 검색어를 남기기 싫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