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스마트폰끼리 공인인증서 복사하기

모바일 앱

핸드폰을 새로 교체했다면 모바일 뱅킹을 할때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또한 복사를 해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 폰 끼리라면 공인인증서 파일 자체를 복사해서 옮기면 되지만 아이폰 같은 경우 샌드박스 때문에 NPKI 폴더에 접근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은행 앱의 ‘공인인증서 내보내기’와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야 합니다.

PC에서 인터넷 뱅킹을 접속하면 보안 프로그램이 이것저것 깔리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스마트폰끼리 공인인증서를 올길땐 앱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좀 더 간편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국민은행, 아이폰 → 안드로이드 공인인증서 복사

이전 폰에서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Copying Smartphone Bank Certified Certificates 02

이전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앱에 로그인한 다음 ①우측 상단에 ‘전체메뉴’ 선택 후 ②나오는 메뉴의 ‘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Copying Smartphone Bank Certified Certificates 03

인증센터에서 ①’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②’인증서 내보내기 –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Copying Smartphone Bank Certified Certificates 04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으로 내보내기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운 폰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Copying Smartphone Bank Certified Certificates 05

마찬가지로 새 폰에서도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인증서 가져오기 – 스마트폰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Copying Smartphone Bank Certified Certificates 06

이전 핸드폰에서 내보내기를 설정하면 위처럼 승인번호를 보여주고, 공인인증서를 가져올 새 핸드폰에는 승인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뜨며 번호를 그대로 입력한 다음 ‘승인번호로 인증서 가져오기’를 터치합니다.

Copying Smartphone Bank Certified Certificates 07

인증서 복사가 완료되며 스마트폰 뱅킹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가 끝났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