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빅스비 버튼 기능 변경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도 여전히 빅스비 버튼이 자리잡고 있어서 음성인식 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괜히 자리만 차지하고 폰을 만지다 오작동이 되기 십상인데요.

다행히도 빅스비 버튼을 끄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서 버튼을 비활성화해 사용하면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지만 버튼을 활용해 보려고 하면 기본 기능으로는 기능을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리매핑 앱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19/2/28 빅스비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8,S9,S10 및 노트8, 노트9의 빅스비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9.0 (파이), 빅스비 2.1

빅스비 버튼 기능 변경 하기

Galaxy S10 Bixby Key Function 01

빅스비 버튼을 눌러 빅스비를 실행한 다음 ①오른쪽의 메뉴 터치, ②설정에 들어갑니다.

홈 화면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나오는 빅스비 홈 화면과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빅스비 화면은 페이지 구성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Galaxy S10 Bixby Key Function 02

빅스비 보이스 설정 중간쯤 ①’빅스비 버튼’ 옵션이 보이며 ②빅스비를 버튼으로 실행하기 위해서 버튼을 한번 누를지, 두번 누를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일 빅스비 버튼 때문에 자꾸 오작동이 난다면 ‘두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를 선택한 다음, ‘한 번 누르기 사용’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되겠습니다.

해당 옵션 설정시 두번을 따닥 빠르게 눌러야 되며 화면이 꺼진 대기 상태에서는 버튼을 길게 눌러야 실행되니 이정도면 오작동은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alaxy S10 Bixby Key Function 03

만일 빅스비 버튼을 활용하고 싶다면 ‘한 번 누르기 사용’ 옵션에 체크한 다음 ‘앱 열기’에서 버튼을 눌렀을때 실행할 앱을 선택하거나, 단축 명령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Galaxy S10 Bixby Key Function 00

이번에 빅스비 루틴까지 추가되서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작동을 루틴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응용해서 활용해 보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