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호환 필터 구입 후기

가젯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프로를 사용하던 중 빨간불이 뜨면서 필터 교체시기가 찾아왔습니다.

기본적으로 필터 교체 시기는 145일로 알고 있는데, 이 교체 시기는 필터 오염도가 아닌 단순한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필터를 물세척 하거나 청소해서 재활용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공기를 맑게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인데 필터를 아껴 쓰는건 좀 아닌거 같아서 구매를 하기로 하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2

필터 교체 시기를 모니터링 하고 있지 않았고 정품 필터를 쉽게 구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필터 구매에 별 생각이 없었는데 막상 교체를 하려고 보니 정품 필터는 직구를 통해 구매를 해야되더라구요.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1

호환 필터도 저렴한건 아니지만 정품 필터는 직구해서 오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오픈마켓에서 호환 필터를 구입해 봤습니다.

미에어 필터 교체하기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3

필터 교체는 간단합니다.

미에어 전원을 끈 다음 뒷쪽의 커버를 열고 필터 하단의 레버를 왼쪽으로 제끼면 하단의 고정 바닥이 내려가면서 필터를 뺄 수 있습니다.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4

호환 필터 등장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5

구매한 필터는 헤파필터 H12등급으로 PM2.5초 미세먼지 필터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6

정품 필터와 비교.

정품 필터는 내부가 검정색 망으로 마감되어 있는 반면 구매한 호환 필터 내부는 다른 마감처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150일 정도 사용한 필터 치고는 깨끗하지만 내 몸은 소중하기 때문에 버리기로…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7

필터 바닥 비교.

정품 필터는 RFID 칩이 바닥에 스티커로 붙어있어 수명 일수를 체크하는데 호환 필터는 제조국 이외에 별다른 마킹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8

호환 필터 장착. 다행히 유격 없이 딱 맞네요.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09

사진을 못찍었지만 구매한 호환 필터 장착시 ‘정품 필터를 장착해 주세요’ 라고 한자로 나오며 미에어 본체 뒤의 버튼을 3~5초동안 눌러 리셋을 해서 필터 수명을 초기화 해줍니다.

Xiaomi Mi Air Replace Filter 10

Mi Home 앱에서 남은 필터 일수가 초기화 되어 144일로 표기되네요. 호환 필터는 RFID 필터가 없지만 날짜를 강제로 카운트 하는지 호환 필터라도 남은 필터 일자와 퍼센트가 조금씩 줄어듭니다.

이걸로 당분간 버틸 수 있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