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방법

인터넷 서비스

유튜브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해 동영상을 찾아 시청하다 보면 사용자의 검색 기록이 쌓이게 되는데요.

컴퓨터에서는 검색 기록이 표면적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지만 스마트폰에서는 검색창을 선택하면 이전 검색어 목록을 보여주고 검색어 입력시 이전 검색어를 자동 완성으로 보여주면서 히스토리 아이콘으로 표시기 때문에 친구 또는 연인과 유튜브를 함께 사용할때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유튜브 검색 기록을 깔끔하게 삭제해서 자동 완성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PC에서 검색 기록 삭제하기

Youtube Remove Search History 01

유튜브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왼쪽 메뉴의 ①’최근 본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나오는 오른쪽의 ‘기록 유형’에서 ②’검색 기록’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입력한 키워드가 검색 기록으로 나열되며 하나씩 개별적으로 키워드를 삭제하고 싶다면 ③키워드 오른쪽의 X 버튼을 눌러 삭제하면 되고, ④전체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오른쪽의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Youtube Remove Search History 02‘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맞춤 동영상이 재설정되고 구글 제품의 활동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불필요한 맞춤 동영상이 자주 나오는 경우 깔끔하게 검색 기록을 전체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스마트폰에서 검색 기록 삭제하기

Youtube Remove Search History Mobile 01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했지만 아이폰 또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유튜브 앱을 실행한 다음 검색창을 터치하면 여태까지 입력했던 키워드가 검색 기록으로 나타납니다.

삭제하고 싶은 검색 기록을 길게 터치하면 해당 키워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Youtube Remove Search History Mobile 02

만일 한번에 전체 검색 기록을 삭제하고 싶다면 계정 아이콘 > 설정 >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검색 기록 삭제를 차례대로 터치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