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동영상 아이폰에서 저장하는 방법

iOS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저장하려면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PC와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트윗 공유 주소를 ggtwitter.com에 붙여넣기 한 다음 나오는 동영상 주소를 클릭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지만, 아이폰 같은 경우 mp4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재생 불가 화면과 함께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 웹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에 대해 제한을 걸어놔서 생기는 문제인데, 만일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트위터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Iphone Save Twitter Video 01

앱스토어 Documents by Readdle 링크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사파리나 크롬 모바일 앱에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동영상을 저장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Documents by Readdle는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는 탐색기 앱인데, 앱 안에 웹 브라우저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웹상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사진 앱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2

이제 트위터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이 포함된 트윗 하단의 공유 버튼을 선택한 다음 트윗 공유하기 > 링크 복사를 선택합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3

Documents by Readdle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의 브라우저 아이콘을 터치하면 웹 브라우저가 실행됩니다.

주소창에 https://www.downloadtwittervideo.com/ko/을 입력해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페이지 중간의 입력창에 복사한 트윗 주소를 붙여넣고 mp4 extract 버튼을 클릭합니다.

※ggtwitter.com 사이트가 막혀서 다른 사이트로 대체했습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4

페이지 하단을 보면 트위터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download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터치하면 도큐멘트 앱 안의 다운로드 폴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5

동영상 다운로드를 마치면 다운로드 아이콘에 1이 표시되는데 앱 하단 왼쪽의 탐색기 아이콘을 터치해서 다시 도큐멘트로 이동한 다음 Download 폴더에 들어갑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6

다운로드 폴더에서 트위터에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 동영상을 보관하고 재생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만일 사진 앱에서 동영상을 편하게 보고 싶다면 트위터 동영상 하단의 옵션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Move를 선택합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7

Documents > Photos 폴더로 이동한 다음 하단의 Move to ‘Photos’를 선택하면 트위터 동영상이 사진 앱으로 이동됩니다.

Iphone Save Twitter Video 08

이제 사진 앱에서 다운로드 받은 트위터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과정이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요점은 사파리등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없는 파일을 Documents by Readdle 의 브라우저 기능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는다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