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빗토렌트 ‘정체됨’ 문제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큐빗토렌트(qBittorrent)에서 토렌트 파일을 등록해서 다운로드를 걸어놓은 경우 종종 ‘정체됨’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정체됨 문제는 두가지로 추려볼 수 있는데 첫번째로는 완전체 파일을 가진 시드가 없는 경우, 두번째는 큐빗토렌트의 대기열 설정이 잘못된 경우입니다.

첫번째 같은 경우 사용자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완전체를 가진 시더가 있을때 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엔 없지만 시드가 충분한 파일임에도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아 사용자가 강제로 다운로드를 설정해서 파일을 받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큐빗토렌트 활성 대기열 설정하기

Qbittorrent Stalled Problem 01

큐빗토렌트의 옵션에서 비트토렌트를 클릭하면 토렌트 대기열 관련 옵션이 있습니다.

토렌트 대기열이란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로 등록했을때 한번에 리스트에 등록된 토렌트를 한번에 몇개 다운로드 받을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다운로드를 걸어놓은 파일이 ‘정체됨’에 빠진 경우 최대 활성 다운로드 갯수를 넘었다는 뜻이죠.

한번에 여러개의 토렌트 파일을 걸어놓는다면 ‘최대 활성 다운로드’ 옵션 값을 높게 잡아주면 되며 ‘최대 활성 토렌트’ 옵션값은 설정한 다운로드와 업로드의 합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 ‘이 제한에 느린 토렌트는 셈하지 않기’를 체크한 다음 ‘다운로드 속도 임계치’를 2048KiB/초로 설정하면 초당 2메가 이하로 다운로드 받는 파일은 대기열 갯수에 포함하지 않는다는 옵션입니다.

해외 시드가 많은 자료 같은 경우 대부분 공유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 임계치’ 옵션을 설정해 두면 편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