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PC 버전 앱처럼 실행하는 방법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시 광고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외 음악을 주로 듣는 사용자라면 멜론 같은 국내 서비스보다 선호하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뮤직 앱이 별도로 존재하며 좋아하는 음악을 플레이 리스트로 만들면 음악 취향을 분석해 끊임 없는 재생을 해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유튜브 뮤직을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PC에서는 별도의 앱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브라우저로 music.youtube.com에 접속하면 되는데, 만일 PC에서 앱과 같은 분위기로 사용하고 싶다면 크롬의 ‘바로가기’를 활용해 작은 창으로 유튜브 뮤직을 띄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크롬, 유튜브 뮤직

유튜브 뮤직 크롬 바로가기로 실행하기

Chrome Youtube Music Pc Player Shortcut 01

크롬에서 유튜브 뮤직에 접속한 다음 크롬 메뉴의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합니다.

Chrome Youtube Music Pc Player Shortcut 02

바로가기 만들기에서 ‘창으로 열기’ 옵션 체크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hrome Youtube Music Pc Player Shortcut 03

바탕화면에 생성된 ‘YouTube Music’ 단축 아이콘을 클릭하면 주소창과 기타 아이콘이 없는 상태로 유튜브 뮤직이 열려 플레이어 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성된 단축 아이콘을 작업표시줄로 옮겨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같은 주제의 글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으며 댓글에 하나 이상의 URL이 포함될 경우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됩니다.

댓글은 운영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