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충전기/USB 포트 확인

충전기/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어요. 휴대전화를 충전하기 전에 다시 확인해 주세요.

충전기 분리

물기가 감지되었습니다. 충전기를 분리한 후 충전기와 USB 포트가 완전히 마르면 다시 시도해 주세요.

갤럭시 S10을 사용하다가 폰이 조금 지저분해서 IP68 방수를 믿고 물에 잠깐 씻었더니 위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USB 포트로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Galaxy S10 Water Was Detected 01

상단바의 메시지를 터치해 자세히 보면 스마트폰을 흔들어 USB 포트 안의 물기를 털어내고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리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 드라이기나 선풍기로 말리면 더 빠르게 포트를 건조시킬 수 있다는 팁까지 안내해주고 있는데, 4시간이 지난 다음 물기가 충분히 말랐다고 판단해서 충전기를 USB 포트에 연결했는데도 충전기를 분리해라는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오류가 발생 했는데, 필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AS 센터에 방문해서 기기 점검을 받는 것입니다.

이 글은 AS 센터에 갈 시간이 없는 사용자를 위해 작성되었으며 아래 글은 본인의 의지로 진행하는 것으로 따라하다가 생기는 문제는 오롯이 본인 책임입니다.

충전기 분리, 물기가 감지되었습니다 해결하기

1. 우선 확실하게 USB 포트가 말랐는지 확인해 봅니다.

얆은 티슈를 포트가 망가지지 않을 정도로 실포시 집어 넣어 물기가 묻어나는지 확인한 다음, 물기가 묻어나오면 선풍기 또는 드라이기의 찬바람으로 자연 건조를 진행합니다.

혹시 건조가 덜된 상태에서 USB 포트를 케이블과 연결했을때 물기가 옮겨 묻었을 가능성도 있으니 USB 케이블 연결 부분도 마찬가지로 확인합니다.

2. 갤럭시 스마트폰을 완전히 종료한 다음 USB 충전기에 연결 후 충전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충전이 문제 없이 된다면 스마트폰을 부팅한 다음 충전기 분리 메시지가 뜨는지 확인합니다.

위 방법은 어디까지나 ‘충전기 분리’ 오류 메시지를 없애기 위한 임시 조치에 불가하므로 메시지가 없어졌어도 시간이 날때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기기를 체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