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월 2170원? 인도 계정 가입 방법

인터넷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음악을 백그라운드로 재생하며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에서도 들을 수 있는 유튜브 뮤직을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한국 가격은 월 7,900원이고 아이폰 사용자가 유튜브 앱을 통해 가입할 경우 앱스토어에서 30% 수수료를 취하기 때문에 11,500원을 결제해야 하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로 우회해서 결제하면 약 217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가족 요금제를 약 317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 터널베어(또는 인도 국가를 지원하는 VPN 서비스)
  • 구글 부계정
  •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인도로 우회해 결제하기 위한 준비물은 위 세가지입니다.

한가지 주의 사항은 인도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시 구글페이는 결제 프로필(거주 지역)을 매달 30일에 체크하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 유료 앱을 결제하거나 게임 과금을 하는 메인 구글 계정을 사용하면 30일에 맞춰 프로필을 한국에서 인도로 변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므로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용 계정을 별도로 사용하는걸 권장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01

인도로 우회해서 결제하기 위한 수단인 터널베어 VPN은 무료 회원 같은 경우 500MB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널 베어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되지만 크롬을 사용한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게 간편합니다.

인도 VPN 우회 후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Youtube Premium Pay India 02

터널베어 VPN을 실행한 다음 INDIA로 지역을 변경 후 유튜브 프리미엄 페이지(링크)로 이동합니다.

인도로 우회시 혼자 사용하는 경우 월 ₹129(약 2170원), 가족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월 ₹189(약 3170원)입니다.

가족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이메일을 통해 가족 구글 계정을 초대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 포함 6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플랜의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G Pay 결제 정보 입력

Youtube Premium Pay India 03

G Pay에 결제 수단을 추가합니다.

해외 결제가 되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되며 청구서 수신 주소는 인도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당연히 있을리 없으므로 새 창을 열어 인도 주소와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WORLD POSTAL CODE(링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인도 주소 입력하기

Youtube Premium Pay India 04

Regions 항목에서 마음에 드는 주를 선택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05

Search by Map에서 지도를 확대해 적당한 위치를 찍으면 주소(Postal address)와 우편 번호(Postal code)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06

확인한 주소를 양식에 맞춰 입력합니다.

만일 가족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초대할 가족 구성원의 G Pay 프로필 역시 같은 주소지로 되어 있어야 되므로 나중에 또 이 주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메모장에 잠깐 메모를 해놓으면 덜 번거롭습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07

가입이 끝났습니다. 부계정일 경우 한달 무료 이용 후에 그 다음달 부터 결제됩니다.

가족 계정 국가를 인도로 설정 후 초대

가족 멤버십을 사용하는 경우 결제 계정과 초대된 가족 계정의 거주지가 일치하는지 결제 프로필로 체크합니다.

결제 프로필에 입력된 주소가 다를 경우 ‘가족 그룹 가입 중 문제 발생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결제 계정과 가족 계정 모두 인도 주소로 결제 프로필을 등록해야 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08

가족으로 초대할 계정으로 로그인한 다음 구글 페이(링크)에 접속한 다음 왼쪽 메뉴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결제 프로필에서 국가/지역 옆의 수정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새 프로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10

새 결제 프로필 만들기에서 국가/지역을 인도로 선택한 다음 결제 계정과 같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11

좌측 상단의 결제 프로필을 인도로 변경하면 초대 받을 준비가 끝났으며 나머지 가족 계정도 같은 요령으로 세팅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12

메인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 한 다음 유튜브 유료 멤버십 페이지(링크)에서 ‘가족 공유 설정’을 선택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13

‘가족 구성원 초대’ 버튼을 클릭한 다음 앞서 세팅이 끝난 가족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14

초대 받은 계정의 지메일을 확인해 보면 초대장이 와있으며 터널베어 VPN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초대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Youtube Premium Pay India 15

시작하기 > 가족 가입 버튼을 차례대로 누르면 가족 그룹에 가입되며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준비가 끝났으며 유튜브의 설정 > 멤버십 관리에서 가족 멤버십이 가입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초대가 안된다면

터널베어를 통해 인도로 우회를 해도 경우에 따라서 가족 그룹에 가입되지 않고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문 중간에 그룹 관리자와 초대받는 계정의 구글 페이 주소를 같게 해야한다고 설명했는데, 주소를 같게 설정해도 초대 오류가 뜬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