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스타그램 DM 창에 지도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이전에도 피드나 스토리에 지도에 태그를 거는 기능은 있었지만 이 기능은 실시간으로 위치 공유를 할 수 있는 차이점이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서는 친구들이 어디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재밌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실수로 위치 공유를 하면 24시간 동안 지도에 내 위치가 표시되어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기능이기도 하죠.
특히, 팔로워 중인 사용자의 스토리에 추가한 위치와 실시간 위치가 혼재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내 위치가 공유 중인지 헤깔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치 정보 공유를 꺼서 DM에 보이는 지도에 내 위치를 끌 수 있습니다.
목차
인스타그램 지도 위치 정보 공유 끄기
인스타그램 앱에서 DM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상단의 지도 아이콘을 누릅니다. 다른 팔로워들이 메모를 적어놨다면 자도 아이콘이 맨 뒤에 표시됩니다. 지도를 열면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하는 팝업이 뜨는데, 다음 버튼을 눌러 안내 창을 닫습니다.
지도 화면 오른쪽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위치 정보 공유에서 숨기기 모드를 선택하면 지도에 내 위치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숨기기 모드는 사용자가 위치를 공유하기 전까지 내 위치가 비활성화 되는 옵션입니다.
위치 정보 공유 옵션에서 함께 팔로우하는 사람, 친한 친구, 특정 계정 등의 옵션을 선택해 언제든지 다시 내 위치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앱의 위치 접근 끄기
인스타그램 앱에서 내 위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앱 권한에서 위치 정보를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 앱 > Instagram을 열고 위치 접근 허용을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갤럭시는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 버튼을 터치한 후, 권한에서 위치를 허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