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전화번호 인증 없이 계정 생성하는 방법

모바일 앱

구글 계정은 지메일, 유튜브, 구글드라이브, 구글 DOCS등 그 쓰임새가 다양한데요.

네이버 같은 포털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긴 하지만 규모와 서비스 질의 차이 때문에 구글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또한 본인 인증이나 전화번호 인증 같은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는 국내 서비스와 달리 구글은 해외 서비스 이기 때문에 개인 정보에 대해 비교적 자유로운 점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join google account without phonenumber 01 1

필자 같은 경우 여러개의 구글 계정을 용도별로 구분해서 사용하는데 언제 부터인가 구글 계정을 생성할때 전화번호를 입력해 SMS 문자 또는 음성을 통해 계정 인증 절차를 거쳐야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데요.

만일 구글 계정을 여러개 생성하고 싶은데 계정 인증을 생략하고 싶은 경우 구글 G메일 앱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노트2, 갤럭시 A8(2018), 갤럭시 S10에서 테스트 했으며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안되는 것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구글 메일 앱으로 인증 없이 계정 만들기

G메일에서 계정 관리 선택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같은 방법입니다. 우선 G메일 앱을 실행한 다음 왼쪽 메뉴를 터치 후 계정 이름을 터치한 후 하단의 계정 관리를 선택합니다.

계정 추가 > Google 선택

계정 관리 메뉴 하단의 ‘계정 추가’를 선택 후 이메일 설정에서 ‘Google’을 선택합니다.

계정 만들기 > 이름 입력

로그인 페이지에서 왼쪽하단의 ‘계정 만들기’를 터치한 다음 성과 이름을 적당히 입력합니다.

기본 정보 입력 및 계정 이름 입력

생일, 성별 입력 후 계정으로 사용할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join google account without phonenumber 06 7

계정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 후 전화번호 추가에서 ‘건너뛰기’를 선택합니다.

join google account without phonenumber 07 9

개인정보 보호 및 약관에 동의 버튼을 터치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가입을 마치면 G메일에 생성한 계정이 등록되는데 만일 메일 앱에서 사용하지 않으려면 계정 연결을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join google account without phonenumber 08 11

모바일 또는 PC 브라우저에서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계정 보호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확인 버튼을 눌러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위 방법은 2~3개 정도의 구글 계정을 전화번호 인증 없이 생성할 수 있는데 구글 서버는 접속 단말기의 IP와 맥어드레스를 체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무한 생성은 불가능한점 참고하세요.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