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항상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관련 아이콘은 작업 표시줄 오른쪽의 알림 아이콘으로 표시되는데요.
트레이 아이콘이라고도 하는 알림 아이콘은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켜고 끌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Windows 설정 > 개인 설정 > 작업 표시줄 >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삭제한 프로그램의 아이콘 목록도 남아있기 때문에 윈도우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하는 유저라면 거슬릴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 목록을 초기화 해서 현재 설치된 프로그램만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숨겨진 아이콘 삭제하기
키보드 단축키 Win+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다음 regedit을 입력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TrayNotify
위 레지스트리 경로로 이동한 다음 IconStreams와 PastIconsStream 값을 선택 후 삭제합니다.
윈도우를 재부팅 하면 적용되지만 귀찮은 사용자는 작업 관리자에서 Windows 탐색기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Windows 설정의 ‘작업 표시줄에 표시할 아이콘 선택’ 옵션을 확인해 보면 이전에 설치했던 프로그램이 사라져 깔끔하게 초기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감사합니다. 삭제한 프로그램이 떠 있어서 거슬렸는데 덕분에 해결했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